창덕궁 후원 예약: 아름다운 궁궐의 비밀 정원을 만나는 방법
창덕궁 후원은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유산 중 하나로, 그 아름다움과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이 글에서는 창덕궁 후원 예약 방법, 관람 팁, 그리고 후원에서 만날 수 있는 주요 명소들을 소개합니다.
창덕궁 후원이란?
왕의 정원으로 알려진 창덕궁 후원은 창덕궁의 뒷편에 위치한 비밀 정원으로, 조선시대 왕실의 휴식 공간이었습니다. 조선시대 임금의 산책지로 울창한 숲과 연못, 정자 등 자연의 조화가 뛰어난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창덕궁 후원 예약 방법 및 입장료
창덕궁 후원은 정해진 인원만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인데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예약 : <궁능유적본부>웹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한 후 예약을 완료하면 됩니다.
간편회원가입 후 관람일 제외 6일 전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예약 (최대 10명 1회만 예약가능/ 인당 5,000원)
후원 예매자는 전각(창덕궁) 별도 구매 (인당 3,000원 / 무료관람자 제외)
만 24세 이하/ 만 65세 이상은 티켓발권없이 신분증 확인 후 무료입장 가능 (한복착용자도 무료입장 가능)
모바일티켓 제시 후 입장 혹은 무인발권기 종이티켓 발급 후 입장
현장예매: 창덕궁 입구와 후원 입구 두 곳에서 진행. 인터넷 예매와 동일하게 회차별 50명까지 입장 가능
창덕궁 입구 현장 예매의 경우 시간대별로 예매가 가능하고 선착순 마감이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려면 10시전 방문을 권장합니다.
창덕궁에서 창경궁이 이어지는 창경궁 함흥문 매표소에서 현장발매가 가능한데 정문에 줄이 많으면 여기서 발권 추천합니다!
정기휴일은 매주 월요일 (단, 정기휴일이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과 겹칠 경우는 개방, 그 다음 첫번째 비공휴일에 휴무)
창덕궁 관람 예약하기
창덕궁 후원 관람 시간
창덕궁 후원 관람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되며, 입장 마감 시간은 관람 종료 시간 1시간 전입니다.
창덕궁 가는길 및 주차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지하철역 : 안국역 2번출구
버스정류장 : 창덕궁, 우리소리박물관
주차 : 창덕궁과 가깝고 비교적 저렴한 현대 계동 사옥을 추천합니다.
(30분 : 3,000원, 60분 : 6,000원, 120분 : 12,000원, 평일/주말 최대요금 : 12,000원)
창덕궁 달빛기행 ( 24.04.11. ~ 24.06.02.(일)까지)
창덕궁 달빛기행은 은은 달빛아래 녹음이 어우러진 창덕궁에서 전문해설사와 함께 궁궐의 곳곳을 관람하며, 각 전각에 대한 해설과 전통예술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창덕궁 정문인 돈화문에서 출발해 진선문 · 인정전 · 희정당 · 낙선재 · 상량정 · 부용지 · 불로문 · 애련정 · 연경당 · 후원 숲길을 이동하며 창덕궁 달빛기행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요금: 1인 30,000원
(장애인 50% 할인: 중증(1~3급) 본인포함 2인, 경증(4급 이하) 본인 한정, 국가유공자 본인 한정 50% 할인
1,2차 매진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일 취소분을 노려야할 것 같아요